STA컨설팅, 애자일 전문가 육성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 뉴스

본문 바로가기

뉴스

제목 STA컨설팅, 애자일 전문가 육성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작성일시 18-12-04 조회수 38
링크
첨부파일

 STA컨설팅, 애자일 전문가 육성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 국내 최초 ICAgile 정식 멤버로 선정

- 국내 유일 ICAgile 인증 교육기관 운영으로 애자일전문가 육성 

                     


소프트웨어 품질 분야를 선도하고, 업계의 발전과 혁신을 이끌어내고 있는 ㈜STA테스팅컨설팅(대표 권원일, 이하 STA컨설팅)이 국내 처음으로 ICAgile 인증기관(https://www.icagile.com)의 정식 멤버가 되었다. ICAgile (The International Consortium for Agile)은 전세계적으로 애자일 관련 선구자/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외 애자일 분야에서 가장 큰 인증기관이다.

ICAgile은 프로세스가 아닌 사람들의 변화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조직이 애자일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때문에 특정 애자일 방법론에 묶여 있지 않아 애자일 정신과 실천법을 각 현업 상황에 맞는 방식으로 융합할 수 있다. 무엇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애자일 역량을 구축하고 성공적으로 발휘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a17535574a56b712f901a17dc2a81934_1543890  ICAgile 자격증

전세계적으로 애자일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국내에서도 본 인증과정의 필요가 절실했던 만큼, 이번 STA컨설팅의 ICAgile 정식멤버 선정 소식은 애자일 전문가 입문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ICAgile을 대표하는 아메트 시드키(Ahmed Sidky) 회장이 방한해 국내 최대 애자일 컨퍼런스, Agile Korea Conference 2018 (11 23일 개최)에서 기조연설을 한 바 있다. 매년 애자일 분야 컨퍼런스가 실무자 중심으로 개최되고 있고 ICAgile 회장이 방한해 기조연설을 한 점, 무엇보다 ICAgile 인증기관이 국내에 정착하게 된 것은 애자일 분야의 발전을 위해 고무적인 일이다.

 

애자일 분야 커리어 시작에 도움주기 위해 준비된 STA교육센터의 애자일 입문(Agile Fundamentals)과정은 ICAgile 인증 과정으로 애자일 관련 기본 지식 함양은 물론 실무 적용을 통해 애자일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도록 돕는다. 본 과정은 11 21~22일에 진행되며,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해야만 ICAgile 기관에서 정식으로 부여하는 ICAgile Certified Professional(ICP)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해당 자격증 및 교육 관련 안내는 STEN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ten.kr/lnk/ouymzzrn)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BESTCON 2018, 안전확보를 위한 국제 품질 ∙ 테스팅 콘퍼런스